뉴스로 보는 주식

컴투스, 신작 글로벌 사전 예약 호조 기대

Atomseoki 2018. 10. 18. 08:28
반응형

컴투스(078340)에 대해 지난 15일부터 신작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글로벌 사전 예약이 시작됐다. 


콘솔 IP 기반 모바일 게임의 높은 흥행률, 독보적인 전략 RPG 개발력 및 서비스 역량, 유사한 모바일 게임 시리즈의 동반 흥행 케이스 등을 감안할 때 신작의 글로벌 흥행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현재 신작 사전예약은 15만명 수준 달성을 달성했다. 유의미한 흥행을 위해선 최소 100만명 이상의 모객이 필요한데 10월말부터 약 2주간 선출시 지역인 북미/유럽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이 진행될 예정으로 이 기간 사전예약자 수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IP홀더인 Activision Blizzard가 주도하는 스카이랜더스 프랜차이즈의 리부트 효과도 초기 모객 극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관측이다. 애니메이션 방영과 리마스터 버전 출시로 스카이랜더스 시리즈의 휴면유저 활성화 및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로의 유입 효과 기대된다.


올 하반기 들어 Activision의 스카이랜더스 프랜차이즈 리부트 전략 본격화했다. 넷플릭스의 Skylanders Academy Season 3 방영, 스카이랜더스 시리즈 의 리마스터 버전 정식,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글로벌 출시로 프랜차이즈 수익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