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스메카코리아, 1분기 부진을 끝으로 회복기 진입

Atomseoki 2018. 5. 21. 08:04
반응형

코스메카코리아(241710)에 대해 1분기 부진을 끝으로 회복기에 진입했다.


여름 제품 주문 급증, 채널 믹스 개선, 중국 법인 성장 추세 등으로 올해 실적 회복세가 두드러질 전망이며 잉글우드랩 경영권 인수에 따른 연결 편입 효과 등 때문이다.


미국 향 제품 중식품의약국(FDA) 이슈 관련 컨설팅 비용과 마스크시트, 크림류 생산 증가에 따른 수익성 저하 영향으로 지난 1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크게 밑돌았다는 평가다.


국내의 경우 로드샵 오더 감소 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온라인, 홈쇼핑 채널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을 유지했다. 트래픽이 성장하는 온라인 채널 비중이 확대되면서 채널 믹스도 개선됐다.


또 중국의 경우 지난 1분기 춘절효과로 매출이 저조한 시기며 중국 쑤저우 공장의 일부 위치 이동 영향도 매출 부진에 일조했다고 분석했다.


유럽 및 동남아지역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것으로 추정되고, 미국은 공급 제품 중 자외선차단제의 OTC(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기능성 화장품 등) 관련 이슈로 매출이 감소했다. 이번 이슈는 잉글우드랩 현지 공장을 통해 하반기부터 공급을 재개하는 방향을 마무리 지어질 것으로 보인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