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토니모리, 올해 턴어라운드 시작점 판단

Atomseoki 2018. 4. 2. 07:33
반응형

토니모리(214420)에 대해 올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24.6% 증가한 24억원으로 예상된다. 올해 턴어라운드의 시작점에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3월까지 공격적으로 매장수를 줄인 덕에 고정비 부담이 덜어져 1분기 영업이익률은 5.1%를 기록한 것으로 추산했다. 올 1분기 지하철 내 로드숍 직영점 20개를 철수했고, 올해 30여개 매장을 추가로 닫을 예정이다. 유통 채널 내 매장도 1분기 9개를 닫고, 올해 51개를 철수할 계획이다.

이 같은 국내 매장수 축소는 올해 연간 최소 50억원의 적자폭 축소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1분기 매출은 7.4% 감소한 576억원으로 예상했다. 고가의 기초화장품 '셀펩타이드' 라인 비중 확대로 매출 축소폭은 크지 않았다는 분석이다.

상반기는 국내 채널 정비, 하반기에는 해외 성과가 올해 토니모리 실적을 견인할 것이며 이익 성장성을 감안하면 현재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부담스럽지 않다고 진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