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픽셀플러스, 사업확장으로 신성장동력 확보

Atomseoki 2016. 7. 5. 17:48
반응형

픽셀플러스(087600)에 대해 산업영역 확장으로 신성장동력을 확보한 상태다.

픽셀플러스는 보안용, 차량용 카메라에 적용되는 CMOS 이미지센서 및 카메라 SoC 설계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웨이퍼 및 패키지 공정은 모두 위탁 제조한다.

글로벌 이미지센서 시장은 연평균 10% 이상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 시장 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모바일 부문을 제외하더라도 보안, 자동차, 의료 부문을 중심으로 한 성장이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3년 이후 글로벌 경쟁사의 물량 공급 확대와 중국 내 신규 경쟁 기업들의 등장으로 동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미지센서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새로운 카메라 SoC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안정을 되찾을 것다.

픽셀플러스는 고화소 산업용 카메라 센서 및 의료용 초소형 내시경 카메라 센서 시장에 진출했다. 아직 매출 비중은 크지 않지만, 산업용·의료용 카메라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회사 측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밀고있는 상태다.

올해 1 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8% 줄었으며, 신규 사업 영역에 대한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올 하반기부터 IP 카메라, 드론, IoT 등에 활용 가능한 카메라 SoC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하락세가 진정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