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하이브, 엔터와 플랫폼 넘어 NFTㆍ콘텐츠까지 확장 기대

Atomseoki 2021. 11. 5. 08:10
반응형

하이브(352820)에 대해 엔터테인먼트와 플랫폼을 넘어 NFT, 콘텐츠까지 확장이 기대된다.

하이브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3410억원, 영업이익 656억원으로 매출은 전망치에 부합했고 영업이익은 전망치를 6% 상회했다. 압도적인 외형 고성장은 앨범이과 콘텐츠가 견인했다.

두나무와의 지분 스왑도 주목할 만하다. 앞서 하이브는 3자배정 유증 및 CB(전환사채)로 총 1조1000억원을 조달하고 5000억원은 두나무 지분 2.5%를 취득하는 데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두나무는 하이브의 7000억원 3자배정 유증에 단독 참여함에 따라 230만주(5.6%)를 보유할 예정이다.

양사의 관계는 공동 NFT 플랫폼 설립 및 케이팝 관련 NFT 시장 활성화를 포함하는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판단했다. 하이브로서는 공연, 음반, 플랫폼에 이어 NFT 기반 디지털 굿즈시장이라는 미래 먹거리를 선점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진단했다.

플랫폼 설립은 이르면 연내에도 가능할 전망이며 NFT 서비스 론칭은 내년 2분기를 목표로 준비할 것으로 내다봤다.

엔터사업에서의 캐쉬카우를 기반으로 고성장 신사업으로의 확장을 체계적으로 준비 중이며 협업을 통해 진출하는 NFT 외 자체적으로 준비하는 신사업으로는 스토리, 게임, 컨슈머가 대표적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