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샘, 리모델링·인테리어 시장 독보적인 인지도와 점유율

Atomseoki 2023. 1. 26. 07:56
반응형

한샘(009240)에 대해 리모델링·인테리어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인지도와 점유율 등을 감안하면 아파트매매거래량 회복 등 업황 개선 시그널이 본격적으로 나타날 경우 펀더멘털 개선 속도 보다 주가의 상승 속도가 빠를 수 있다.

한샘의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추정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3% 줄어든 5030억원, 적자지속의 영업손실 140억원으로 낮아진 시장기대치 수준의 부진한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주택매매거래량 감소라는 부정적인 시장 환경 속에 △원가율 부담지속 △외형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 증가 등이 부진한 실적의 주요 원인이 될 것으로 분석했다.

아파트매매거래 부진과 원재료 가격 상승이라는 부담이 동시에 작용하면서 지난해 동사의 실적과 주가는 극도로 부진했다. 올해 하반기가 돼서야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나, 턴어라운드 확인 전에 선제적인 매수를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정부의 적극적인 부동산 규제 완화 정책이 신규분양 시장 보다 매매 시장에서 먼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다.

올해 한샘의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지난해 대비 각각 5.4% 늘어난 2조1200억원, 흑자전환한 20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바라봤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영업적자 지속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나, 하반기부터는 원재료 가격 하락의 본격적 반영에 따른 이익률 개선, 매매거래량 반등 시 나타날 매출 상승 본격화 등이 맞물리면서 턴어라운드를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