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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009240)의 4분기 매출액(별도기준)은 5289억원으로 전년비 17.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53억원으로 전년비 37%
늘었다. 이는 시장의 추정치인 480억원 대비해서 크게 웃도는 실적이다.
인테리어 부문은
분양시장에 연동되지 않을 뿐더러 노후주택의 비중이 높아 교체물량규모는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샘의 올해 매출액은
2조800억원, 영업이익은 1810억원으로 지난해대비 각각 12.3%, 14.8% 증가한다는 추정이다. 더불어 건자재 업체들 중에서
최선호주로 유지했다.
고가지만 노후주택이 많은 서울 강남구, 송파구, 용산구 등에서 인테리어 리폼을 통해 신축주택 효과를
누리려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한샘의 실적개선으로 연결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샘의 리하우스(Rehaus)서비스는
고객과 인테리어 업체를 연결해주는 ‘인테리어 거래소’ 역할을 다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러한 채널을 독점한 효과가 이익률 개선으로 나타난다는
전망이다.
국내 1956만호 중 44%인 860만호가 준공된지 20년 경과된 노후주택으로 비중이 44%에 달한다. 2025년대까지는 노후 주택비중이 지속해서 증가할 수 밖에 없다보니 인테리어 시장의 교체물량규모는 지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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