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컴유니맥스, 철도 제어시스템 기술력과 공급 실적 수혜 기대

Atomseoki 2018. 5. 20. 20:24
반응형

유진에이씨피씨기업인수목적2호와 합병해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한컴유니맥스(215090)가 강세다. 철도관련 제어시스템 기술력과 공급 실적을 기반으로 남북 경제협력 확대시 신규 공사 수주를 확보할 계획이라는 점이 주목받는 것으로 보인다.


한컴유니맥스는 올 1분기에 매출액 53억1000만원, 영업이익 2억6000만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1%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1.2% 감소했다.


한컴유니맥스 관계자는 합병과정에서 발생한 일회성 비용을 반영하면서 이익이 일시적으로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민수사업 부문 실적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는 가운데 발전소 터빈제어시스템(TCS) 해외 수주가 잇따르는 등 신규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실적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했다. 더불어 철도관련 제어시스템의 기술력과 공급 실적을 기반으로 남북 경협재개에 따른 신규 공사 수주 확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영업력을 보강하는 등 사업영역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한진석 한컴유니맥스 대표는 2분기부터 주요 사업들이 본격화됨에 따라 한컴유니맥스의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말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