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1분기 깜짝 실적 기대...하반기 군수 부문 본격 회복

Atomseoki 2021. 4. 14. 08:19
반응형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에 대해 1분기 깜짝 실적이 기대된다며 하반기에는 군수 부문이 본격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1분기 예상 매출액, 영업이익은 1조1358억원, 4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1155% 증가한 수치다. 1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 286억원을 크게 상회할 전망이며 무엇보다 테크윈과 정밀기계를 중심으로 민수부문이 극적인 모멘텀을 이어갈 것으로 내다봤다.

테크윈은 미국 CCTV, 정밀기계는 중국 발광다이오드(LED)향 칩마운터 수요에 기인한다. 북미 B2B 사업이 기대 이상의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수익성 면에서도 자체 칩 제작, 베트남 생산 체계를 바탕으로 원가 구조가 최적화된 상태다.

그러고나면 하반기는 군수 부문이 본격적으로 회복되고 해외 수주 성과가 더해질 것이며 위성 사업에 대한 앞선 포트폴리오가 기업가치를 높여줄 것이고 한국형 차세대 전투기 행보도 주목해야 한다.

상반기에 민수 부문이 실적 호조를 이끌면 하반기는 군수 부문의 회복이 돋보일 전망이다. 올해 영업이익 추정치를 2716억원에서 3052억원으로 25% 상향하며 분기별 우상향 추세가 예상된다. 이지스함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하반기 군수 매출이 증가하고 항공기 업황 회복과 함께 민항기 부품 사업도 호전될 것이다.

디펜스는 내수 매출의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지는 한편 사우디 비호복합 프로젝트 수주 및 연내 매출 반영 기대감이 유효하다. 파워시스템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차질 영향에서 벗어나 7000억원의 압축기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큰 폭의 도약이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