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6년 9월 5일 (월) 시황정리

Atomseoki 2016. 9. 5. 21:42
반응형

 

지난 주말 미국증시는 예상보다 부진한 미국 고용지표가 이달 기준금리 인상 우려를 완화한 데 따라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미국 고용지표 부진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금리인상 우려 완화에 따라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지난주 발표된 8월 미국의 비농업부문(정부부문 포함) 고용은 예상치를 밑도는 증가세를 나타내 시장의 9월 기준금리 인상 기대를 낮췄습니다. 미 노동부는 8월 비농업부문 고용이 15만1천 명(계절 조정치) 증가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월스트리트저널(WSJ) 조사치 18만 명 증가를 밑돈 것입니다. 재닛 옐런 연준 의장을 비롯한 연준 위원들은 기준금리 인상 시기는 경제지표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습니다.


금일 미국 증시가 노동절로 휴장하며 6일에는 8월 공급관리협회(ISM) 비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발표됩니다. 6일에는 베이지북이, 9일에는 7월 도매재고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주 발표되는 베이지북은 오는 20~21일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헝셩그룹올해 순이익 15% 현금배당 소식에 상한가, 제룡전기는 동방경제포럼에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한, 일, 러 해저 송전망 검토를 제안하는 등 극동지역 관련 사업 진행 기대감에 따른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