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2월 7일 (화) 시황정리

Atomseoki 2017. 2. 7. 22:54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불확실성이 재부각되며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정치적 불확실성이 부각되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글로벌 증시의 영향으로 국내증시도 하락 출발했으며 삼성전자를 비롯한 IT주들의 차익매물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미국증시는 트럼프 대통령 정책에 대한 극단적인 정책에 따라 불확실성이 있는 반면 규제 완화와 세금 인하 등 친기업적인 면도 있어 불안감과 기대감이 공존하고 있으며 차이 예산안이 제출된 후 이에 대한 해석에 따라 불확실성과 기대감이 시장의 변화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럽증시는 이탈리아 은행 유니크레딧이 최대규모의 유증을 개시하면서 부실 우려가 아탈리아 은행주를 비롯해 유로존 전반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다만 유증 실패 가능성은 높지 않아 조정이 길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프랑스 대선 여론조사에서 극우정당 후보의 지지율 상승 소식에 올해 유로존 주요국의 선거가 예정되어 있다는 점에 정치적 불확실성이 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반면 국내증시는 정치적 불확실성이 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를 비롯한 IT주들의 차익매물로 인한 상승세가 꺽이며 조정을 보였으며 외국인이 매도가 지속되고 있는 점 등 불안한 장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