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BGF리테일, 2분기 수익성 하락폭 축소 전망

Atomseoki 2018. 7. 9. 08:02
반응형

BGF리테일(282330)에 대해 2분기 수익성 하락폭을 축소할 전망이다.


BGF리테일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5249억원, 58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지난해 11월 1일 인적 분할 후 신규 설립됐기 때문에 전년 동기와의 정확한 비교는 불가능하지만 분할 이후 BGF리테일이 보유하게 된 편의점 사업과 관련된 계열사의 실적을 분리해 비교 해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9.6% 증가, 영업이익은 17.0% 감소하는 수준다.


영업이익 감소를 전망하는 주된 이유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상생지원(연간 450억원), 브랜드 로열티 지급(매출액의 20bp) 등으로 인해 기존 대비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해당 요인들을 제외할 경우 실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편의점 자체의 경쟁력이 꺾였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진단했다.


상생지원에 따른 비용 증가 외에 핵심적으로 봐야 하는 부분은 매출총이익률이며 지난 1분기 매출총이익률은 저마진 카테고리인 담배비중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0%포인트 하락했으나 긍정적인 부분은 1월을 바닥으로 점차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어서 2분기에는 수익성 하락폭이 축소될 것으로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