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HL홀딩스, 지잔해 자체 사업 역대 최고 실적...수익성 개선 기대감

Atomseoki 2023. 2. 23. 08:52
반응형

HL홀딩스(060980)에 대해 지난해 자체 사업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는 등 성장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해 4분기는 자체사업이 전년 동기 대비 좋은 실적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5% 감소했는데, 전분기가 역대 최고였다는 점에서 양호한 흐름이 4분기까지 이어졌다고 평가할 수 있다.

연결 실적은 자체사업의 호조에도 주요 계열사이며, 지분법 손익 연결대상인 HL만도가 일회성비용으로 큰 폭의 순손실을 기록했다. 그러나 지난해 자체사업은 매출 1조1766억원, 영업이익 352억원으로 역대 최고 실적이다.

해외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에 진출하기 위해 해외법인을 설립하는 등 사업 다변화 시도가 코로나19 발생으로 지연된 점이 있으나, 시장 저변을 확대하고 모듈화 제품 비중이 늘어나는 추세가 이어졌다.

HL홀딩스는 지난해 물류 비중과 모듈비중이 각각 39%, 16% 높아지면서 올해 해외 애프터마켓과 모듈사업이 자체사업의 성장과 수익 개선을 주도할 전망이다. 계열사의 물동량이 증가할 경우 물류 매출이 늘어 영업이익률 개선을 둔화시키더라도 양적 성장을 견인하기 때문에 문제될 일이 아니다.

아울러 주당 배당금을 2018년 1350원에서 2000원으로 올린 이후 200억원 내외의 배당총액을 유지하고, 2022년에는 소각을 전제로 100억원의 자사주 매입도 결정했으며, 자체사업은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는데, 주가는 하락했다. 투자자산의 가치 하락은 연초 이후 줄곧 약세였으니 설득력이 높지 않다.

올해에도 지난해에 이어 주가 모멘텀이 긍정적이며 강한 하방경직성으로 주가 반등을 예상하는데 익숙해져 있는 주주 환원의 방법에 변화를 주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