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JYP Ent., 신인 걸그룹 니쥬의 역량 확인

Atomseoki 2021. 1. 8. 07:55
반응형

JYP Ent.(035900)에 대해 신인 걸그룹 니쥬의 데뷔 앨범 판매량이 트와이스 일본 진출 시점 대비 120%에 달한다.

 

니쥬로 증명한 아티스트 육성 시스템 수출 역량이 중장기적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며 현지에서 선발된 연습생을 육성 시스템을 통해 트레이닝한 후 현지화된 콘텐츠를 적용해 흥행시키는 사례가 반복될 수 있다.

니쥬의 일본 내 성장세가 가파르다는 분석이다. 이들은 트와이스의 일본 진출 시점 대비 약 120%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코로나19 등으로 콘서트 재개 시점의 불확실성을 고려하더라도 앨범 판매량에서 드러나는 팬덤의 규모를 고려하면, 올해 3번의 컴백을 가정할 때 앨범 및 팝업스토어 MD 판매, 팬클럽 가입 매출만으로도 1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 감소한 438억원, 영업이익은 3% 감소한 131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봤다. 코로나19로 인한 콘서트 부재 영향이 불가피하지만 주요 아티스트의 앨범 발매 효과는 반영될 전망이다. 니쥬의 수익은 일부 MD를 제외하면 올해 상반기 중으로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니쥬는 JYP의 K팝 아티스트 육성 역량을 글로벌로 수출한 첫 사례며 중국과 동남아 등 그 외 한류시장에서도 유사한 성공사례가 반복될 가능성이 높음을 고려했다. 현지에서 선발된 엽습생을 트레이닝해 현지에서 흥행에 성공시키는 사례가 시스템화해 반복될 수 있을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