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전자, 수익성 개선 등 실적 성장 기대감

Atomseoki 2019. 9. 16. 08:00
반응형

 LG전자(066570)에 대해 스마트폰 고정비 부담 감소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수익성 개선 등의 영향으로 실적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 스마트폰 부문은 베트남 중심 생산지 전략을 통해 고정비 부담을 줄인 상태에서 5G폰 비중 확대에 따른 믹스 개선에 힘입어 적자폭을 줄일 것이라는 분석이다. 자동차부품은 올해 중앙정보처리장치(CID) 저가 수주 물량의 공급이 일단락되면 내년에는 신규 전기차 프로젝트 호조에 힘입어 턴어라운드를 시도할 전망이다. 

아울러 비즈니스 솔루션은 미국 현지 공장 가동과 함께 에너지 사업의 이익 기여가 확대되고 있어 모든 사업부 중 성장 모멘텀이 가장 강력할 전망이다. TV는 LG디스플레이의 광저우 공장 가동을 계기로 OLED 패널의 생산원가가 하락하는 한편 조달 물량이 대폭 증가해 OLED 중심의 수익성 개선 전략을 시도할 방침이다.

LG전자 주가는 해마다 상고하저 패턴을 반복했고 내년에도 상반기 모멘텀은 강력할 것이며 3분기 실적도 시장 예상치를 웃돌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밸류에이션 매력이 큰 지금이 매수 기회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