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에 대해 비대면 구매증가에 따른 판촉비 절감, 위생가전 매출 증가 등으로 올해 하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다.
LG전자의 하반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1조 3000억원으로 추정돼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가전, TV의 비대면 구매증가로 온라인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3배 늘고, 바이러스 예방인식 증가로 위생가전 매출비중이 30%로 확대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LG전자는 4분기부터 전 세계 시장규모가 각각 88조원, 56조원으로 추정되는 마스크, 탈모 시장에서 공기청정 기능의 퓨리케어 마스크, 탈모치료기인 프라엘 메디헤어(미 FDA 승인) 등의 기능성 신가전을 출시하며 이익 성장 견인이 기대된다.
또 전장부품(VS) 사업이 LG화학의 배터리 분사를 계기로 내년 흑자전환 시기가 한층 빨라질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LG전자의 VS 수주잔고는 전년 대비 13% 증가한 60조원으로 예상되지만, 최근 전기차 부품의 주문급증 추세를 고려해 이를 넘길 것으로 보인다.
올 4분기부터 유럽, 북미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신모델 출시를 대거 준비하며 LG전자의 턴키(일괄 주문방식) 수주가 늘고 있다. 특히 올 4분기 이후 과거 저가 수주된 전장부품의 매출인식이 종료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내년 2분기부터 VS 부문의 흑자전환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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