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NICE평가정보, 코로나19에도 안정적 실적 지속 전망

Atomseoki 2020. 3. 23. 08:16
반응형

NICE평가정보(030190)에 대해 코로나19 우려에도 안정적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분석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활동 침체로 자금난에 빠진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에 대한 대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정부의 중금리 대출 공급 확대와 더불어 개인 신용정보 및 신용평가 모델에 대한 수요는 견조할 것으로 예상했다. 실제 금융권들의 SOHO 대출에 대한 정보조회량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올해 매출액 4370억원, 영업이익 5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3%, 6 .8% 증가하면서 지난해에 이어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18일 금융당국은 신용보증기금에게 신용조회업(CB)을 허가했다. 신보가 보유한 상거래 정보를 활용해 상반기 내 상거래 신용지수(한국형 Paydex)를 만들고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의 원활한 자금공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용위험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정교한 신용평가에 대한 니즈는 확대되기 마련이다. 신보와의 제휴를 통해 동사의 기업정보 부문의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고 이는 동사의 마케팅 자료로서의 가치 역시 부각될 수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