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K머티리얼즈, 1분기 기점 특수가스 실적 성장 재개될 전망

Atomseoki 2018. 2. 14. 08:04
반응형

SK머티리얼즈(036490)에 대해 1분기를 기점으로 특수가스(NF3, WF6)의 실적 성장이 재개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NF3는 가격 상승과 출하량 증가가 동반되고, WF6는 2분기부터 가동률 상승이 본격화된 후 하반기에는 수급 개선에 따른 가격 상승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연결 자회사 편입 후 준비해왔던 신규 사업이 1분기부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내다봤다. 2분기부터 SK에어가스의 와퍼 생산용 일반가스와 SK쇼와덴코의 C4F6 등이 신규 공급된다. 기존 특수가스와 함께 전사 실적 성장과 주가 멀티플 상승을 이끌 것으로 전망했다.

반도체 피크아웃 우려, 원재료 가격 급등, 원/달러 환율 하락, 연말 일회성 비용 증가 등으로 직전 고점 대비 21% 하락한 주가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반도체 산업은 여전히 업사이클이 진행 중이고 원재료 가격급등과 일회성 비용 반영도 1분기를 끝으로 마무리 될 것이다.

우리의 예상처럼 춘절 이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 상승이 본격화될 경우 SK머티리얼즈의 주가 멀티플 역시 상승 전환될 것이며 PER(주가수익비율) 12배 수준에 불과한 현 시점에서는 주가의 하방리스크보다 상방리스크가 더 높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