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KIET, 3실적 바닥 확인...회복 속도가 관건

Atomseoki 2022. 11. 3. 08:06
반응형

SK아이이테크놀로지(361610)에 대해 고정비 비중이 높은 분리막 사업 특성상 수요 회복은 빠른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어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 3분기 실적 컨센서스를 하회해 일부 물량 이연과 일회성 비용이 발생했다.

SKIET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353억원, 영업적자 22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1% 줄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부문별로는 분리막은 물동 관련 이슈로 전체 매출의 8% 수준이 4분기로 이연됨에 따라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임직원 대상 주식 지급 및 노후 재고 손상처리 등으로 일회성 비용이 52억원이 발생했고, 유럽 유틸리티 비용 상승 등으로 운영 비용도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도 악화했다. 신규 사업 (FCW)도 시장 개화 지연으로 관련 적자가 지속했다.

SKIET가 내년에 매출액 8634억원, 영업이익 76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전년보다 매출액은 44%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했다. 영업이익률은 8.9%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FCW의 경우 사업 규모 축소 및 내실화를 통해 관련 적자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축소될 것으로 전망했다.분리막은 환율 반영 기준 변경으로 평균판매단가(ASP) 하락 폭이 축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연초 경영계획상환율 고정 적용에서 실제 환율에 연동해 적용하게 된다.

캡티브 고객 중심으로 판매량이 확대해 점진적인 실적 개선 흐름이 예상된다. 고정비 비중이 높은 분리막 사업 특성상 수요 회복은 빠른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