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년 10월 23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10. 23. 17:53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ECB 추가 양적완화 기대감과 기업실적 호조 등으로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 역시 드라기 총재의 추가 양적완화 시사발언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이에 영향받은 국내증시도 상승출발하였으며 장 초반부터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속에 2050선까지 상승폭을 키우기도 했지만 원화강세가 이루어지며 외국인 매수가 다소 주춤하며 상승은 제한되며 마감하였습니다.

 

ECB통화정책회의에서 금리는 동결했지만 이어진 드라기 총재의 발언에서 12월 회의에서의 통화정책 재검토, 내년 9월 자산매입기간 마감 이후에도 연장 지속, 기준금리 인하 검토 등 비둘기파적인 발언이 호재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드라기 총재의 발언에 따라 ECB의 부양책은 신흥국 입장에서는 위험자산 선호심리로 긍정적인 영향을 띤다는 점에서 금일 아시아 증시에 전반적으로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다음주 중국 5중전회에서의 정책 기대감도 있지만 FOMC회의에서 자칫 불확실성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고 국내 기업들의 실적이 비교적 좋지 않은 점은 상승이 다소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FOMC회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기업실적과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에 주목하며 개별종목으로 대응해야겠습니다.

 

 

 

신후는 日 로얄코스메틱스그룹과 공동 해외자본 유치 및 글로벌 시장 진출 협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젠트로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나흘째 상한가를 기록중이며, 케이에스씨비는 타법인 출자 및 자금조달 방안을 검토중이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밖에 티에스이, 로지시스, 이퓨처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이 2,810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179억원, 1,602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118억원, 외국인이 192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기관이 301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