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년 12월 14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12. 14. 17:47
반응형

 

 

지난 주말 미국증시는 국제유가 급락 등으로 하락 마감하였으며, 유럽증시도 일제히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도 영향을 받으며 하락 출발하였으며, 외국인의 매도속에 이렇다할 반등시도도 못하였고 여기에 중국 위안화 절하 영향과 FOMC회의를 앞두고 미국 금리인상 영향이 투자심리를 악화시키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IEA원유시장보고서에서 공급과잉 신호에따라 유가 하락이 더욱 거세지면서 글로벌 증시는 투자심리를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주 FOMC회의에 대한 결과가 시장의 방향을 결정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회의에서 금리인상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연준 또한 신뢰성 측면에서 금리인상을 단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결과에 따른 시장의 해석을 확인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동양피엔에프는 이계안 대표이사가 안철수 의원 측근으로 분류되며 신당 재건의 주축이 될 것이란 전망에 상한가, 엔티피아中 면세점 운영 계약 체결 모멘텀이 지속되며 상한가, 써니전자는 안철수 전 공동대표의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스마트폰 카메라 고사양화 추세에 따른 카메라 모듈 부품 생산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473억원, 2,950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기관이 3,443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과 기관이 각각 77억원, 35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이 71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