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6년 2월 18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6. 2. 18. 17:37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국제유가 급등과 기준금리 인상 지연 기대감으로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 역시 유가급등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글로벌 증시의 영향으로 국내증시도 급등하며 출발하였고, 중국의 윈안화 절상 등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상승세를 지속하며 마감하였습니다.

 

이란 석유장관이 OPEC, 비OPEC간 협력을 포함하여 유가안정을 위해 동결지지 발언에 유가가 상승세를 이어가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유가상승으로 단기적인 투심이 완화됨에 따라 외국인 수급도 양호한 모습을 보이면서 코스피, 코스닥 시장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FOMC의사록에서는 중국 경기둔화와 유가하락에 따른 금리인상 계획을 변경할 것인지 여부를 논의하면서 3월 금리인상 가능성이 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뉴프라이드중국 완다그룹과 중국 연길시에 조성 중인 ‘완다 서울의 거리’ 내 상가 약 250여개 점포(전체 점포의 50%)의 선분양이 완료됐다는 소식에 상한가, 금호엔티는 지난해 실적 호조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밖에 청보산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이 3,021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933억원, 1,299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과 기관이 각각 207억원, 338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이 537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