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나이벡, 유도만능줄기세포 제조방법 미국 특허 등록

Atomseoki 2018. 7. 3. 22:00
반응형

나이벡(138610)이 합성 펩타이드를 이용한 유도만능줄기세포의 제조방법 관련 미국에 특허를 등록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특허의 명칭은 ‘합성 펩타이드를 이용한 유도만능줄기세포의 제조방법(Method for Preparing Induced Pluripotent Stem Cells Using Synthetic Peptide)’이다. 


이 기술은 합성 펩타이드 신약 후보물질을 이용해 세포 내 신규 바이오마커를 제어함으로써 안전하게 임상적용 가능한 역분화 줄기세포를 제조하는 방법이다.


나이벡은 기존의 임상 적용이 바이러스로 유도만능줄기세포를 제조한 것이 아니라 펩타이드를 이용해 제조하기 때문에 인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역분화줄기세포를 배양하는데 걸렸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효율성까지 확보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미분화 상태의 다능성 줄기세포를 효율적으로 제조할 수 있어 임상적용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나이벡 관계자는 펩타이드 기반 관절염 치료제와 연계하여 연구개발 중이며 염증 개선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미국 특허 등록을 통해 선진 시장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선점하고, 다양한 기술력을 통해 세계 재생의료 분야 핵심시장에서 진입에 유리한 입지를 다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