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넥스트BT, 지난해 영업익 3배...신약 생산 공장 증축

Atomseoki 2018. 2. 21. 20:38
반응형

넥스트BT(065170)가 지난해 매출액 837억 800만원, 영업이익 52억 800만원, 당기순이익 17억 86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187%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13.1%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사업 집중 전략과 자회사인 네추럴에프앤피의 실적 성장이 반영됐다고 말했다.

넥스트BT는 최근 바이오리더스 투자를 통해 제약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충북 증평 2산업단지 내 약 7000여평 부지에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 의약품 공장 신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스트BT는 국내 GMP 1호 기업인 네추럴에프앤피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네추럴에프앤피는 발모제품, 면역활성 증진, 다이어트, 혈행개선 등에 효과가 있는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천연물질을 개발 중이다. 공장 신축을 통한 생산능력 강화로 신약 생산 및 제약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올해 자회사 네추럴에프앤피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기 위하여 추진 중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