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다믈멀티미디어, 임시주충 앞두고 적대적 M&A 기대감

Atomseoki 2018. 3. 12. 21:39
반응형

다믈멀티미디어(093640)가 임시주주총회를 앞두고 신사업 추진 기대감이 영향을 주며 상승했다.

다믈멀티미디어는 앞서 공시를 통해 오는 28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관변경, 이사선임, 감사선임에 대한 목적사항을 의결하고 정기주주총회 보고사항을 수행할 예정이다.

1998년에 설립된 다믈멀티미디어는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07년 코스닥 상장에 성공했지만 실적 악화와 성장동력 부재 논란 속에 선글라스 전문업체 페이크미를 운영하는 지오인더스트리와 경영권 분쟁에 휘말렸다.

지난달 다믈멀티미디어는 이야페이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맺고 블록체인 관련 핀테크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 때문에 적대적 M&A를 통한 신사업 추진 및 경영권 안정화에 대한 기대감이 나오다가 최근 이야페이로 최대주주가 급 변경되면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든 모습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