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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중국 시장 본격 진출

Atomseoki 2017. 11. 22.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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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홀의 글로벌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블루홀 게임 개발 자회사 펀지는 22일 중국 텐센트와 블루홀의 PC온라인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서 2,100만장 이상 판매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는 동시 접속자 수 2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김창한 펍지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는 이번 텐센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펍지는 텐센트와의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서버를 확장하고 부정 프로그램 이용을 방지하는 등 안정적인 중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과 PC방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도 펼친다.

스티븐 마 텐센트 부총재는 텐센트는 중국에서 성공적인 배틀그라운드 서비스를 위해 수준 높은 현지화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넵튠(217270)이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주식 16만6666주를 보유한 블루홀의 자회사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배틀그라운드’가 텐센트를 통해 중국 시장에 서비스된다는 소식 때문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