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서울반도체, 올해와 내년 실적 모두 양호 예상

Atomseoki 2018. 10. 16. 07:59
반응형

서울반도체(046890)에 대해 올해와 내년 실적 모두 양호할 것으로 예상했다.


서울반도체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3257억원, 영업이익은 262억원으로 컨센서스(전망치 평균)를 상회할 것회사 측의 가이던스 3000억~3200억원을 상회하는 매출액 달성하며 이익률 또한 예상보다 양호한 것으로 추정된다.


매출액 호조 배경에 대해 북미 고객사향 태블릿 및 노트북향 BLU 공급이 양호했고 TV 대형화 추세에 따라 BLU 탑재량 및 와이캅 채택이 증가한 것추가적으로 베트남 생산법인의 가동률 상승에 따라 전반적인 원가율 부담이 완화된 것도 이익에 기여했고 조명, 자동차향 매출액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중장기 성장동력에는 변함이 없다고 분석했다.


또한 IT를 포함한 대다수의 전방 산업에서 연말 재고조정을 하기 때문에 4분기는 일반적으로 비수기에 해당하는데 올 4분기는 예년과 달리 양호한 이익이 기대된다. 베트남 생산법인의 가동률이 상반기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지만 하반기 70% 이상으로 상승하며 이익률에 기여하기 때문다.


서울반도체의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1% 감소한 877억원, 내년 영업이익은 1017억원으로 전년 대비 16%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 4분기부터 베트남 생산법인의 가동률 상승과 와이캅 등의 고수익성 제품 확대, 자동차용 헤드램프 매출처 다각화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익 구간으로 진입할 것미국에서 중국 LED 업체의 특허 침해 관련해서 서울반도체의 승소가 있었던 만큼 향후 미중무역 분쟁 속에서 서울반도체의 반사이익도 기대할 수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