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중국 판권 매출 300억원 추정

Atomseoki 2018. 4. 2. 08:36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의 올해 중국 판권 매출을 300억원으로 추정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올해 분기당 1개의 대작을 투자·제작할 것으로 추정한다.이러한 작품은 투자 금액이 타 작품 대비 3배가량 크나 절대 액수 기준 높은 판권 매출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현재는 동남아 시장을 주요 대상으로 판권 매출 올리고 있으나 중국 시장이 재개된다면 매출처가 늘어나게 되므로 이익 레버리지가 기대된다.

스튜디오드래곤의 올해 중국 판권 매출은 300억원으로 추정하는데 3, 4분기 각각 150억원 규모의 1건씩 총 2건의 판권 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CJ E&M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티빙(Tving) 글로벌 전략을 고려할 때 스튜디오드래의 드라마 해외 판권이 티빙으로 집중될 것으로 내다봤다. 하지만 최근 스튜디오드래곤은 완전 경쟁 체제 아래 판권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를 반영해 올해 해외 판권(중국 제외) 매출 추정을 기존 537억원에서 900억원으로 올렸으며, 중국 포함 시에는 1200억원 예상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