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프리카TV, 1분기 양호한 실적...사업 확장기 진입

Atomseoki 2018. 4. 13. 08:37
반응형

아프리카TV(067160)에 대해 1분기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며, 사업 확장기에 진입했다고 평가했다.

아프리카TV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7% 증가한 262억원, 영업이익은 2.2% 성장한 48억원을 거둘 것이다.

BJ들의 콘텐츠 강화 노력이 지속돼 고객단가(ARPU)가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고, 스타크래프트·철권·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인기 게임의 자체 리그를 운영해 플랫폼 충성도를 강화됐다.

아프리카TV는 자체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E스포츠 리그를 주최해 사업을 확장하는 한해를 보낼 것이며 케이블TV 채널을 개설해 플랫폼도 늘어났다.

아프리카TV는 지난 4월 케이블TV 딜라이브에서 채널을 열었고, 강남·송파·강동·구로 등 서울 7개 지역에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앞으로 자체 운영하는 LOL 챌린저스 리그,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등을 방송할 예정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