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제일기획, 고객사 직접 마케팅 강화해 수혜

Atomseoki 2018. 12. 4. 07:45
반응형

제일기획(030000)에 대해 고객사가 직접 마케팅을 강화해 수혜를 보고 있고 자체 신사업인 닷컴 비즈니스 등으로 실적 기초 체력(펀더멘털)도 키우고 있다고 분석했다.


제일기획의 장기적인 펀더멘털 개선 추세와 이익 성장, 주주환원정책 등으로 높은 멀티플을 꾸준히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제일기획이 해외 외형 성장은 물론 비용관리도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 고객사의 직접 마케팅 프로모션 강화 전략과 더불어 제일기획 내에서도 닷컴 비즈니스 등 디지털 부문에서 커버리지를 늘리고 있어 앞으로 장기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봤다.


주주환원정책도 더 강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2015년에 배당을 재개한 뒤 이익 증가에 따라 배당을 늘리고 배당성향도 높아지고 있는데, 올해 주당 배당금도 실적 증가세에 힘입어 늘 것으로 봤다.


다만 4분기엔 닷컴 비즈니스 인력 충원 등 일시적 비용 증가로 성장 탄력이 둔화할 것으로 보인다. 제일기획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 8% 늘어난 1조685억원과 49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동안 성장에 기여한 유럽과 중남미시장에서의 고성장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데, 닷컴 비즈니스 등 디지털 부문에서도 성장세를 보일 것북미와 중국 실적도 개선될 조짐이 보이는데, 디지털 신사업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등 성과를 바탕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