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카카오, 하반기부터 자회사 성장세 부각

Atomseoki 2018. 8. 21. 08:35
반응형

카카오(035720)에 대해 하반기부터 자회사 성장세가 부각되고 수익성 개선세는 내년부터 나타날 전망이다.


카카오페이 마케팅 및 수수료 증가, AI와 신사업 투자로 인건비 증가 등으로 하반기 수익성 개선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지만 자회사들의 사업 확장으로 사업부문 외형성장을 이어나갈 전망신규 사업이 안정적으로 안착하면서 내년부터는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뱅크 사업 네트워크 효과는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 동안 쌓았던 데이터를 바탕으로 4분기 보험서비스, 내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동시에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


은산 분리 완화 시 카카오가 카카오뱅크 최대주주가 될 수 있다는 이슈 중요하다. 최대주주 이슈를 넘어 앞으로 카카오뱅크와 카카오 자회사들의 시너지를 통한 빠른 ROE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카키오게임즈와 카카오모빌리티 모멘텀도 존재한다고 판단했다. MMORPG게임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에서 캐주얼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IP와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한 캐주얼 게임 출시와 동시에 4분기 상장을 기대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