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나아이, 코나카드 큰 폭의 성장 예상

Atomseoki 2018. 9. 5. 08:36
반응형

코나아이(052400)에 대해 본업에서의 턴어라운드, 신규 사업에서의 드라마틱한 이익 증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본업인 IC칩 기반의 카드 제조업에서 신사업인 금융업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단계에 있다. 신규 사업인 코나카드(선불카드)는 우호적인 환경과 자체경쟁력을 바탕으로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


우호적인 주변 환경은 감독 당국의 태도다. 신용카드사에 불리한 정책으로 선불카드사에 기회로 작용할 전망이고, 수수료가 낮은 결제수단을 선호하는 가맹점 측에서는 선불카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혜택이 기대되는 선불카드의 이점이 부각된다.


코나카드는 선불카드 결제 플랫폼과 B2C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B2B와 B2G에서도 빠르게 성장할 전망B2B 부문에서 업체들은 직접적인 플랫폼 개발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코나카드는 수수료를 수취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진다고 분석했다. 


최근 코나카드는 SKT와 제휴한 '0(Young) 카드'를 출시했으며 향후 프랜차이즈·도소매 유통업체 등 다양한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가 확대될 전망이다.


코나아이는 2018년 매출액 1352억원으로 전년 대비 32.4% 늘고, 당기순이익은 122억원으로 흑자전환할 전망현재 개화시장(선불카드)을 선점하고 있는 시장의 선도 주자로서 주가 상승 여력이 매우 높다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