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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검은사막 매출 감소에 영업손실 확대

Atomseoki 2023. 8. 10. 0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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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작 부재 상황서 광고 선전비 증가 

펄어비스(263750)는 올 2분기 14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며 같은 기간 매출액은 7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4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신작이 부재한 상황에서 광고선전비 증가와 임직원 자사주 상여를 포함한 인센티브가 일회성 비용으로 반영돼 적자를 기록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9%로 전분기 대비 2%포인트 상승했다. 플랫폼별로 PC 79%, 모바일 16%, 콘솔 5% 매출을 기록했다.

 

하반기 ‘검은사막’ 등 주력 IP 라이브서비스 강화

주력 게임 ‘검은사막’은 2분기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글로벌 버전을 출시하고 종합 메타스코어 81점을 받는 등 신작급 규모의 콘텐츠로 호평을 받았다. 지난달 개최한 ‘검은사막 페스타’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 이용자 상승 효과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일일 활성 이용자(DAU)도 전분기대비 65% 늘었다. 국내에선 151%, 북미·유럽에선 74%가 증가했다. 올 3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지식재산(IP)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이달 독일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3’에서 신작 ‘붉은사막’의 신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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