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휴비츠, 본격 성장 사이클 진입

Atomseoki 2017. 9. 20. 07:57
반응형

휴비츠(065510)에 대해 라인업 추가와 신제품 출시, 교체 수요 발생을 통해 본업이 성장하고 안과용 진단기기 시장 진출도 본격화돼 5년만에 두 자릿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광학현미경 사업 구조조정 이후 새로운 성장동력 부재 우려로 최근 2년여간 주가가 부진했지만 다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본업 실적은 올해 보급형 라인업과 내년 신제품 출시가 예정됐고 경쟁사 제품 수요처의 교체 수요가 유입될 것으로 분석했다.

연말 출시 예정인 망막진단기로 안과용 진단기기 시장도 진출할 예정이다. 향후 안과용 진단기기 라인업 확대 가능성을 감안하면 신규 매출 경로 확보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중국 안경점수 증가세와 소득 수준 상승, 상해휴비츠의 내년 신제품 출시 가능성 감안 시 중국 시장에서의 두 자릿수 성장이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이다.

올해 연결 매출액은 761억원, 영업이익 139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3.7%, 11.8% 증가를 예상했다. 올해 5종 신제품 출시를 통한 5년만의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내년부터 본격 상승 사이클에 진입할 것이며 광학현미경 사업 철수 이후 본업 매출이 본격화되는 시점임을 감안하면 무리 없는 밸류에이션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