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하우시스, 실적 개선 신호 보이지 않는다

Atomseoki 2018. 7. 27. 08:11
반응형

LG하우시스(108670)에 대해 지난 2분기 실적이 부진했고, 개선될 신호가 보이지 않는다.


LG하우시스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4.2% 증가한 8600억원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59.3% 감소한 186억원을 거뒀다. 영업이익이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감소했고,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다.


지난해 이후 이어진 실적 부진의 가장 큰 원인은 메틸메타아크릴(MMA)과 폴리염화비닐(PVC), 가소제 등의 원가 상승과 이에 미치지 못하는 판가 조정 때문인 것으로 풀이했다.


2분기 이후 PVC 등 주요 원재료 가격이 안정화된 만큼 하반기에는 원가 부담이 낮아지겠지만 건축자재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건축자재는 입주 물량 급감과 주택 거래량 감소의 영향으로 역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아직 LG하우시스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포인트를 찾지 못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