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LG화학, 내년 테슬라 생산량 확대 수혜

Atomseoki 2020. 11. 9. 08:14
반응형

LG화학(051910)에 대해 내년 테슬라의 생산량 확대 수혜가 기대된다.

LG화학의 올해 4분기 전지부문 영업이익은 2747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62.7% 증가할 전망이며 유럽과 미국 주요 고객사들의 전기차 판매량이 증가하는 가운데 중국 테슬라의 유럽 수출이 시작됐기 때문이다.

LG화학은 지난 컨퍼런스콜에서 원통형 전지 생산능력을 기존 20GWh에서 3배 이상으로 증설할 것으로 발표했다. LG화학이 언급한 에너지밀도 5배/출력 6배 등을 고려하면 테스라 비중이 가장 클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6일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신차 상품 목록에 테슬라의 모델Y를 포함하였다. 이 모델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두번째로 양산하는 모델로 내년부터 중국 시장에 본격 판매될 전망이다. 한편 테슬라는 내년 100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다.

LG화학의 내년 영업이익은 최근 장기화되는 소송의 비용 등을 반영해도, 유럽/미국 신규 모델 출시 확대, 테슬라 생산량 증가 및 증설 효과로 올해 대비 85.1% 증가한 1조 127억원으로 전망된다. 양극재 내재가치를 고려해야 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