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NAVER, 6월 반등 가능성 있다

Atomseoki 2018. 6. 1. 07:57
반응형

NAVER(035420)에 대해 6월 반등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최근 주가 하락의 원인은 투자, 규제관련 우려 등 때문으로 파악된다. 투자의 실마리는 라인 신사업이 성장 변수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이벤트는 오는 28일 개최 예정인 LINE 컨퍼런스인데 신사업 관련 이슈의 성격이 해당 이벤트를 기점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 컨퍼런스의 주요 발표 주제는 1) 라인 메신저의 ‘스마트 포털’ 비전, 2) 3대 전략 사업 ‘핀테크/AI/커머스’의 사업 계획으로 전망된다. 핵심 수익원인 광고 사업을 강화하고, 현재 비용 집행이 집중되고 있는 핀테크 사업 관련 구체적인 비즈니스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정치권에서 촉발된 인터넷 포털 뉴스 댓글 관련 이슈는 결국 지방선거 시즌과 밀접하다고 판단된다. NAVER는 2분기에 2회에 걸쳐 대응 방안을 발표했고, 관련 조치를 5월부터 이미 실행하고 있어 3분기에는 네이버 모바일 앱의 전면 개편을 통해 문제로 지적된 부분을 제거할 예정이다.


아울러 실적 측면에서 2분기는 계절성이 호전되는 시기며 투자 및 규제 관련 악재는 주가에 어느정도 반영되었다고 판단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