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OCI, 1분기 실적 양호...기업 가치 우샹향 기대

Atomseoki 2018. 4. 19. 07:36
반응형

OCI(010060)에 대해 폴리실리콘 정기 보수 및 환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주요 제품(폴리실리콘, 카본블랙) 가격 호조로 인해 1분기 실적이 양호할 것이다.

OCI의 1분기 매출액은 8605억원, 영업이익은 1007억원(영업이익률 11.7%)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전날 폴리실리콘 스팟 가격은 kg당 15.4달러로 연초 대비 14% 하락했다. 이는 중국 춘절 및 날씨 영향으로 인한 태양광 설치 둔화와 중국 로컬 기업들의 폴리실리콘 생산 확대에 기인한다.

하지만 관세청에서 발표한 1분기 폴리실리콘 평균 수출 단가는 kg당 16.93달러로 고순도 폴리실리콘 가격은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 이는 고효율의 단결정 태양광 셀, 웨이퍼 기업들의 증설로 핵심 소재인 고순도 폴리실리콘 확보가 중요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태양광 수요 반등으로 하반기 폴리실리콘 스팟 가격도 상승세로 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카본케미칼 부문의 경우, 정기 보수 종료와 제품 가격 호조에 1분기 영업이익은 618억원으로 전년 대비 31.5% 증가할 것이며 중국의 환경규제로 콜타르 수급이 타이트해지면서 콜타르 증류 제품인 카본블랙 및 피치 제품 가격이 상승했다. 1분기 평균 카본블랙 수출 단가는 전년대비 17.5% 올랐다.

글로벌 태양광 시장이 단결정 제품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어 OCI 등이 생산하는 고순도 폴리실리콘 확보가 중요해지고 있으며 성장하고 있는 태양광 시장에서 핵심 소재를 생산하는 OCI의 기업 가치는 우상향할 것으로 기대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