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5년 7월 15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5. 7. 15. 21:47
반응형

 

 

그리스 구제금융 협상 타결로 안정세를 찾아가는 가운데 이란 핵협상 타결과 양호한 중국지표 등 긍정적인 흐름속에 국내 증시도 외국인의 매수속에 상승마감 하였습니다.

 

그리스 의회 개혁안 입법 이슈는 큰 무리없이 넘어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무엇보다 옐런 의장의 통화정책 청문회에서의 발언에 따른 금리인상 이슈 및 시장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어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금호산업은 채권단이 외부 전문평가기관에 의뢰해 기업가치를 평가한 결과 주당 3만1천원으로 책정됐다는 소식에 상한가에 들어갔고, 보루네오는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률이 102.9%를 기록했다며 자금조달 성공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토니모리는 기업가치가 부각되며 반발매수세가 유입되며 상한가를 기록했고, 솔고바이오와 범양건영, 진흥기업은  이란 핵협상 타결에 따른 수혜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밖에 오리엔트바이오, 슈넬생명과학, 현대시멘트,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대우조선해양이 2조원대 손실 은폐의혹 및 워크아웃설로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 각각 609억원, 2,358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기관이 2,952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326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4억원, 541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