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6년 1월 7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6. 1. 7. 17:42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중국과 북한, 중동의 불확실성 및 국제유가 급락 등으로 하람 마감했으며, 유럽증시 역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글로벌 증시 영향으로 하락 출발하였으며, 장 초반 반등 시도를 했으나, 중국증시가 개장 30여분만에 폭락세를 연출하며 조기 폐장하며 투자심리가 위축되며 시장의 약세를 이끌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북한의 수소탄 핵실험 이슈는 지속적인 리스크가 아닌만큼 큰 영향은 없지만, 중국의 위안화 절하에 따른 중국증시 불안과 저유가가 시장의 악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새해 첫주부터 상승모멘텀의 부재속에 중국증시 급락과 중동발 분쟁 및 재고증가 등에 따른 유가하락은 더욱 투심을 위축시키며 글로벌 증시를 흔들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환율 및 유가의 흐름과 외국인 수급에 주목하며 보수적으로 시장을 대응해야겠습니다.

 

 

하이트론안철수 관련주로 부각되며 이틀째 상한가, 웰메이드예당자회사 예당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EXID의 중국 진출 소식에 상한가, 경남제약中 국약그룹과 수출 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그 밖에 케이디씨, 리드, 멕아이씨에스, 삼원테크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가 외국인이 각각 1,843억원, 80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이 2,693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365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57억원, 99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