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 2016년 2월 12일 시황정리 ↑

Atomseoki 2016. 2. 12. 20:41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국제유가 급락과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 속에 은행주의 약세 등으로 하락했으며, 유럽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글로벌 증시 영향으로 국내증시도 하락 출발하였으며 장 초반부터 외국인 매도속에 낙폭을 키웠으며 장중 코스닥이 -8%대 급락하면서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되는 등 투심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글로벌 증시 하락과 대북리스크 고조 등에 따라 이틀연속 낙폭을 키우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증시 불안은 해소되지 않고 있는 상황으로 마이너스 금리 등의 여파로 은행주 급락속에 유럽증시가 연일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일본 또한 엔 상승으로 낙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여기에 옐런의장의 마이너스 금리 발언이 시장에 부담이 되었는데 이는 미국 경기우려감과 연준의 정책실패 등에 대한 시각 등이 맞물리면서 투심이 악화된 상황입니다.

 

 

혜인 포메탈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 모멘텀이 지속되며 일부 방위산업/전쟁 및 테러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 엠에스씨는 주식분할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903억원, 2,978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기관이 4,287억원 순매수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1,151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769억원, 445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