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글로벌에스엠, 미국 패스너 기업에 스마트폰용 제품 공급

Atomseoki 2018. 11. 6. 19:28
반응형

패스너 전문기업 글로벌에스엠(900070)이 미국 소재의 글로벌 패스너 전문기업과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제품 공급을 위한 1차 양산을 시작한다.


6일 글로벌에스엠은 미국 P사와 '제품 공급 및 국내 영업소 설립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사는 1942년에 설립된 75년 전통의 글로벌 패스너 전문기업이다. 자동차, 전자제품 및 컴퓨터, 데이터 및 통신, 의료 산업 등에 쓰이는 다양한 패스너와 체결 장비, 정밀 부품 등을 생산한다. 세계 유수의 전자 및 자동차 기업에 제품을 공급 중이며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약 9500억원을 기록했다.


본사는 미국에 위치해 있으며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유럽 아일랜드, 중국 쿤산에 2만4000제곱미터(㎡) 크기의 대규모 현지 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자체 패스너 브랜드는 75년 이상 전세계로 공급되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1차로는 총 27개 품목에 대한 공급이 이뤄진다. 일부 제품에 대한 샘플 승인이 성공함에 따라 승인 품목에 대한 제품 양산을 시작했으며, 1차분이 전부 양산되면 월 2억7000만 개 규모 수준으로 늘어난다.


글로벌에스엠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기술력을 검증받아 1차 수주 물량에 이은 지속적인 추가 수주가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해당 품목은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모델에 들어가는 부품으로 후속 모델 출시 등에 따라 수주 물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세계 전역에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P사와 협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국내 사업에 있어서도 영업소 설립 등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