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휴온스글로벌, '휴톡스주' 국내 임상 3상 성공적 완료

Atomseoki 2018. 11. 6. 19:44
반응형

휴온스글로벌(084110)은 보툴리눔 톡신 '휴톡스주(HU-014)'의 국내 임상 3상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휴톡스주는 작년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중등도 또는 중증의 미간주름 개선이 요구되는 성인'을 대상으로 임상 3상 시험계획(IND) 승인을 받고, 중앙대병원, 건국대병원 등 국내 유력 대학병원 3곳에서 임상 시험을 진행해왔다. 


휴온스글로벌은 연내 휴톡스주에 대한 식약처 품목 허가를 신청하고, 내년 하반기 국내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휴톡스주의 주원료인 보툴리눔 톡신은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acetylcholine)'의 분비를 억제해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전 세계적으로 눈꺼풀 경련, 사시증, 다한증, 뇌졸증 후 근육강직 등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으며, 주름 개선 등의 미용 목적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은 미간주름 이외에도 지난 8월 식약처로부터 '외안각 주름(눈가주름) 개선'에 대한 국내 임상 1·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으며 연내 임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또 휴온스글로벌은 휴톡스주의 원활한 국내 공급 물량을 확보와 해외 수출 물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제1공장(100만 바이알) 대비 생산력을 5배 이상 확대한 유럽과 미국 GMP 수준의 휴톡스 제 2공장(500만 바이알) 건설을 완료했다. 현재는 밸리데이션(자체점검)을 진행 중이다. 


김완섭 휴온스글로벌 대표는 휴톡스주의 국내 출시가 본격화되면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와의 융합 영업·마케팅을 통해 강력한 성장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해외에서도 글로벌 임상 및 해외 품목 허가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전세계 보툴리눔 톡신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