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나노엔텍, 실험기기와 원격진료 시스템 변화에 따른 성장세 기대

Atomseoki 2020. 7. 3. 08:12
반응형

나노엔텍(039860)에 대해 체외진단 등 실험기기의 소형화·대중화와 더불어 원격진료 등 의료시스템의 변화에 따른 성장세를 기대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나노엔텍은 체외진단장비와 생명공학 실험기기를 개발하는 업체로 SK텔레콤(017670)의 자회사이기도 하다. 이 회사는 체외진단장비를 통해 질병의 유무와 개선여부를 동시에 관찰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생명공학 실험기기를 통해서 세포를 분석·모니터링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회사의 추후 성장 동력은 해당 장비의 소형화와 이를 통한 대중화에 있다. 현재 회사의 장비는 소형화와 이를 통한 가격 인하로 인해 중소형병원이나 현장에서도 검진이 가능하다. 의료시스템 효율화와 궁극적으로는 원격진료 시장과 동반 성장이 가능하다.

실제로 이 회사의 체외진단장비 ‘FREND’는 전립선, 갑상선 등 총 11개 질병에 대한 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 검사키트의 개발을 마쳐 올해 안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의 승인 획득도 예상된다. 생명공학 실험기기인 ‘ADAM’, ‘NEON’ 등도 세포 배양과 분석, 유전자 전달 등이 가능해 추후 미국과 유럽 등 시장 진출이 전망되는 상황이다.

해당 장비들에 대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원격진료 등 의료시스템 효율화와 함께 수혜가 가능한 기업이며 여기에 지난 달부터 시작된 코로나19 검사키트의 해외 수출, 이르면 3분기 중 이뤄질 미국 승인 등도 기대할 수 있다.

올해 나노엔텍의 추정 매출액은 300억원, 영업이익은 35억원이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1%, 12.9%씩 증가한 수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