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나이벡, 암줄기세포 표적 항암 펩타이드 미국 특허 등록

Atomseoki 2018. 4. 23. 21:25
반응형

나이벡(138610)이 암줄기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펩타이드를 개발해 미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3일 공시했다. 


특허명칭은 '암줄기세포의 성장억제용 항암기능성 펩타이드 및 그 용도'이며 암 조직 내 존재하는 암 줄기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항암기능성 펩타이드에 대한 기술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펩타이드는 암줄기세포에 발현하는 단백질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며 항암효과를 일으키며 암 줄기세포에만 작용돼 정상 세포에는 독성이 없는 반면, 항체와 유사한 표적 선택 및 결합능을 가지면서 암조직의 성장과 재발을 제어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암 줄기세포란 암을 형성하고, 암을 전이시킬 수 있는 줄기세포의 일종으로 기존 암환자에게 항암제 치료로는 암줄기세포까지 완벽하게 억제시키지 못해 재발률이 높다.


이 특허기술은 암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암줄기세포까지 공격해 원천적인 암 치료를 위한 세포 사멸시키는 기능으로 암 치료에 획기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유방암과 난소암 같이 재발율이 높은 암 치료제에 사용될 경우,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항암 펩타이드는 전임상 진행중이며 앞으로 해외 기관을 통해 펩타이드 효능을 검증할 계획으로 원천 기술뿐 아니라 의약품의 신약개발, 기술이전에 대해서도 고려중이라고 덧붙였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