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네오팜, 제로이드 병원 화장품 성장세

Atomseoki 2018. 3. 27. 08:38
반응형

네오팜(092730)의 제로이드가 국내 병원 화장품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 중 병의원을 통해서만 유통되는 프리스크라이브드(Prescribed)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500억원 수준으로 네오팜의 제로이드가 가파른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프리스크라이브드 화장품은 과거 수입 제품 위주였지만 최근에는 소수의 국내 브랜드들이 경쟁하는 구도로 재편되고 있다. 안정적인 매출과 높은 마진율이 보장되는 시장으로 많은 기업들이 탐내고 있으나 진입 장벽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네오팜의 제로이드는 기존에 입점되어 있는 국내 1300여개의 피부과에 더해, 가정의학과, 성형외과, 소아과 등에 추가 입점 중으로 파악됐다.

의료 실비 보험 혜택이 적용되는 제로이드MD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수요가 올라오고 있어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 제로이드MD는 아직 800여 점에서만 판매중이므로 오프라인 확장 여력이 충분하다.

특히 현재 500억원 규모인 국내 병의원 화장품 시장에서 제로이드의 점유율은 18.2%로 추정되며, 올해 말 기준 25.6%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