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대보마그네틱, 매년 2배씩 성장하는 2차전지 회사

Atomseoki 2018. 12. 3. 07:40
반응형

대보마그네틱(290670)은 매년 2배씩 성장하는 2차전지 회사다. 


대보마그네틱은 자력선별기술을 기반으로 원료에 포함된 철이나 비철금속을 제거하는 탈철장지를 제조, 2차전지 소재 및 셀 제조업체에 납품하고 있다. 2차전지 소재 위탁생산 사업진출이 예정돼 있으며 경쟁사인 일본업체보다 가격경쟁력 및 기술력이 뛰어나 전방산업의 케파 확장으로 고성장이 기대된다. 


대보마그네틱은 탈철장치 글로벌 1위 업체로 중국 시장점유율 67%, 국내는 70%를 각각 차지하고 있다. 2차전지 셀의 품질과 안정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며 탈철공정이 핵심 공정으로 부각되고 있다. 올해 반기 기준 수출 비중은 85.1%로 글로벌 주요 국가들의 우호적인 정책과 주요 고객사들의 케파 확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내년 매출액 582억원, 영업이익 153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대비 큰 폭의 실적성장은 고수익성 장비인 습식 EMF의 배출비중 확대와 소재부문 실적이 반영되는 것에 기인한다. 내년부터 매출 규모의 확대로 인한 레버리지 효과(원가절감)가 반영돼 영업이익률의 지속적 상승을 전망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