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대상, 1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부합 전망

Atomseoki 2020. 4. 3. 08:23
반응형

대상(001680)의 올해 1분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7486억원, 영업이익 380억원으로 추정된다. 전년과 비교하면 매출액은 3.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0.3% 감소하는 수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부정적 영향은 제한적으로 판단한다. 가공식품 부문 매출액은 전년 수준을 예상한다. 가정간편식(HMR) 카테고리 고성장에도 불구하고 재고 관리 단위(SKU) 구조조정 효과가 탑라인 개선을 상쇄할 것으로 판단한다. 그러나 적자 품목 스크랩 및 김치 판촉 경쟁 완화 기인해 식품 수익성은 전년 대비 40bp 개선될 것으로 추산된다.

이어 연결 자회사(PT인도네시아, 베스트코) 합산 영업이익은 전년과 유사한 70억원으로 추정한다. 'PT인도네시아'의 전분당 공장 가동률이 정상화된 만큼 연간 이익 기여도 작년과 유사할 것으로 판단한다.

올해는 대상의 식품 부문 수익성 개선을 기대해 볼만하다는 분석이다. 저수익 가공제품 SKU 구조조정, 김치 판촉 완화로 연간 식품 부분 마진은 전년 대비 50bp 개선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베스트코 합병 이후 B2B 저수익 거래처 스크랩이 진행중이며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