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덕산네오룩스, 사업 실적 내년 본격 성장궤도 오를 것

Atomseoki 2019. 4. 16. 07:45
반응형

덕산네오룩스(213420)에 대해 사업 실적이 올 상반기부터 개선돼 내년 본격 성장궤도에 오를 것이라고 분석했다.

덕산네오룩스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88억원(-9%QoQ), 영업이익 27억원(-46%QoQ)을 기록하며 최근 낮아진 시장 컨센서스 영업이익에 부합할 전망이다. 실적 악화의 주원인은 삼성디스플레이 M9 재료 향 레드 호스트 공급이 실패했고 삼성디스플레이 A3 가동률 급락에 따른 기타 소재들의 공급량이 급락했기 때문일 것으로 보인다.

2분기 실적은 삼성디스플레이 A2 생산라인 중심의 가동률 회복으로 매출액 197억원(+5%QoQ), 영업이익 34억원(+28%QoQ)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개선될 전망이나 전년 동기 대비 악화는 불가피하다.

올 하반기 실적은 매출액 514억원(+34%HoH), 영업이익 130억원(+114%HoH)를 기록하며 뚜렷한 상저하고의 실적 흐름을 나타낼 전망이다. 하반기 실적 개선의 주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신규 아이폰 출시 및 중국 고객사향 리지드 패널 공급 확대에 따른 삼성디스플레이 A3/A2 생산라인들의 가동률 개선 효과, BOE, GVO 등 중국 패널업체들의 OLED 생산량 확대에 따른 중국 패널업체향 매출 확대 영향 덕분이다.

2020년에는 애플을 중심으로한 스마트폰 세트업체들의 OLED 채택 비중 확대,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생산라인 가동 본격화에 따른 대형 OLED 시장으로의 진출 등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 1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분기 실적은 2분기부터 개선될 것이며 중국 패널업체향 매출은 지속 확대되며 기존 단일 고객 의존도는 낮아질 것이다. OLED 소재업체로서 위상은 2020년에 진입하며 더욱 견고해질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