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덕산네오룩스, 3분기 실적 부진 예쌍

Atomseoki 2018. 9. 28. 07:47
반응형

덕산네오룩스(213420)에 대해 3분기 실적 부진이 예상된다. 


3분기 실적은 매출 247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이 전망된다. 아이폰 신제품 출하를 앞두고 삼성디스플레이 가동률 상승에 따른 실적 대폭 개선이 기대됐지만, 2017년과 달리 보수적인 아이폰 신제품 출하 예측으로 삼성디스플레이 가동률 상승폭이 예상보다 제한적인 것이 부진한 실적의 주 원인이라고 판단했다. 


여기에 갤럭시 S9 및 노트9 출하량도 시장 기대치에 다소 하회하면서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소재 수요 성장이 더딘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보수적인 재고관리 및 패널 재료구조도 변경으로 당분간 주가 조정이 불가피할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중장기적 투자 포인트로는 내년 하반기 중국 패널 업체들 양산 라인 가동이 본격화되고, 2019년 애플의 3가지 모델 OLED 패널 탑재가 유력하다는 것폴더블 스마트폰 출시 및 중장기적 계획하에 삼성전자의 QD-OLED TV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 역시 전방 수요 팽창 요인다. 


2019년 중국 매출 증가를 보고 재차 매수 타이밍을 기다려야할 시점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